네 가지 운명의 패턴이란?

패턴이란 규칙성을 의미합니다. 줄무늬에는 나란한 직선의 패턴이 있고,  {2, 4, 6, 8...}와 같은 숫자의 집합에는 2의 배수라는 패턴이 있습니다.  IQ검사에서는 패턴을 알아내는 검사 위주로 돼 있습니다. 왜냐하면 영리한 사람은 패턴을 잘 찾아내기 때문입니다.  식물이나 동물 도감을 보면 모든 스케치들은 패턴을 그려낸 것임을 알게 됩니다. 왜 무슨 이유로 그런 존재가 생겼는지, 그 비밀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자연의 창조자가 아닌, 그저 관찰자의 입장에 있는 인간으로서는, 창조자가 직접 말을 해 주지 않는 한은 오로지 자연의 드러난 패턴을 통해서 밖에는 그 본질에 도달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패턴 인식이라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그 본질을 훔쳐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운명이라는 것도 역시, 인간이 운명을 창조하지 않는 한은, 패턴으로 밖에는 그 본질에 도달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 모든 운명을 스스로 만들어 낸다고 믿을 수도 있겠으나, 그렇게 믿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혹은 운명은 신이 예정해 놓은 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믿지 않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저 믿음의 문제일 뿐 해답이 없습니다. 운명은 누가 봐도, 100% 내가 계획한 것이라기 보다는, 나도 모르게 선택한 것들의 결과입니다. 나도 모르게 선택한다는 것은 버릇처럼 부지불식간에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그것은 의식적이라기 보다는 행동의 패턴입니다. 이런 선택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서 궁극적으로 어떤 패턴의 큰그림을 그려 내는 것입니다. 작은 패턴이 모여 동일한 패턴의 큰 그림을 그려낸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프랙털 이미지입니다. 

 

 

 

위와 같이 운명이란 기본적인 패턴이 모여서 커다란 그림을 그려내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운명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의 패턴은 수없이 많겠지만,  운명의 패턴을 표현하는 12가지 이미지 에서 볼 수 있는 12가지를 기본 조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들 이미지들은 운명의 다양한 국면들이나 이벤트들을 표현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큰 그림의 윤곽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이 모순된 이야기는 프랙털 이미지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소리로 들릴 수도 있습니다. 

한편, 실제 운명의 패턴을 보면, 12가지 패턴 조각들이 다양한 조합을 이루게 됩니다. 이때 조합이 잘 이루어지는 패턴 조각과 그렇지 않은 패턴 조각이 있게 마련인데, 전통적으로 조합이 잘 이루어지는 패턴들을 3개씩 모아 "삼합(三合)'이라고 하였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3합 관계에 있는 패턴 조각들은 서로 짝이 맞는 퍼즐 조각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보면, 짝이 잘 맞는 패턴들끼리 조합을 잘 이루어, 어떤 정형화된 유형의 삶을 비슷한 모습으로 사는 것을 알게 됩니다. 

12개의 패턴 조각을 가지고 3 개씩 조합을 하여 하나의 커다란 패턴을 만들게 되면, 총 4가지 커다란 패턴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는  3개씩 짝을 이루어 하나의 그룸을 이룬 네 가지 운명의 패턴에 대한 설명입니다. 실제 운명의 코드를 검색하여 자신의 운명의 패턴 이미지 해석할 때, 그 이미지가 어느 그룹에 속해 있는지를 찾아 보면 운명의 패턴을 알 수있습니다.   

 

도화살 그룹

도화살 그룹에 속한 이미지는 아래 세 가지 이미지들입니다. 이들 중 핵심은 가운데 있는 예쁜 고양이로서, 인기를 추구하는 인생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를 추구하다 보면 많은 어려움을 겪는 시기를 거치고 한 번 뜨면 엄청난 부와 명예가 따릅니다. 연예인들의 인생 스토리는 도화살 그룹의 대표적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마살 그룹

역마살 그룹으로 관련된 이미지는 아래 세 개의 이미지들인데, 그중 중심이 되는 것은 털실을 가지고 노는 고양이입니다.일은 많고 빛도 나지 않는 상태이나, 결코 그 굴레를 벗어나기가 어렵다는 운명의 패턴이 보입니다. 이 패턴은 특히 규율과 틀에 박힌 삶을 살아야 하거나, 제복을 입고 정형화된 인생을 살아야 하는 인생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런 사람은 그 틀 내에서는 항상 바쁘고 고단한 가운데 삶의 보람을 느끼지만, 그 틀을 벗어나면 정말로 할 게 없어서 패닉에 빠져 버립니다. 평범하고도 부산한 인생들의 스토리 패턴입니다. 

 

  

 

 

망신살 그룹

망신살 그룹을 구성하는 세 가지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야심과 엄청난 기회, 그리고 비밀 세 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원대한 꿈을 키우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런데 망신이란, 뭔가 큰 기회와 같이 옵니다. 예를 들면 총리로 지명됐다가 과거가 드러나 망신을 당하는 것이 한 예입니다. 또는 일확천금을 손에 거머쥐었으나 그런 사람들에게는 사기꾼들이 들러 붙는 법입니다. 기회와 위기가 함께 오므로, 항상 비밀을 지키고 근신하는 자세를 가지게 됩니다. 세상에 한 번 정도 이름을 날리는 사람들의 인생 스토리 패턴입니다. 그러나 그 말로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화개살 그룹

화개살 그룹을 구성하는 이미지들은 잘 나가는 상황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는 책을 읽는 모습으로 바뀝니다. 이것은 온갖 영화를 다 누렸으나, 끝내 그 무상함을 깨닫고 사회를 등지는 패턴을 의미합니다. 잘 나가던 사람이 갑자기 산 속으로 가거나, 종교에 빠지거나, 자기만의 세계를 추구하여 모든 것을 내버리는 것은 이러한 패턴을 따르게 됩니다. 소위 깨달은 사람들의 인생 스토리입니다. 

 

  

 

위 설명에서 도화살, 역마살 같은 익숙한 용어를 접하고, 원래 알려진 의미와 달라 약간의 혼동을 느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원래의 의미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여기서 살이라는 말은 운명의 패턴을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살"이란 것이 죽일 살(殺)로 표기를 하고 실제 정의해 놓은 것들을 봐도 별로 좋은 내용들이 아니라서 액운을 의미하는 것처럼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살은 운명의 패턴을 의미하는 용어일 뿐이며, 행운이나 불운의 의미는 없습니다. 그래서 용어를 볼 때 현대적인 의미로 재해석을 하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됩니다. 도화살에서 도화는 복숭아 꽃인데, 꽃장식을 한 것을 의미하고, 예뻐서 눈길을 끄는 인생 패턴입니다. 역마살에서 역마는 현대적 의미로는 터미널과 운송수단인데, 빠른 속도와 이동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바쁘게 움직이고 일이 많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망신살에서 망신은 현대적 의미로 바꿀 마땅한 게 없지만, 망신은 항상 절호의 기회의 다른 이면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범한 삶에 뜻밖의 기회나 변화가 생기는 것이 망신살의 시작입니다. 평생 평범한 삶만 사는 사람에게 망신당할 일은 없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화개살이라는 용어는 생소할 수 있습니다. 화개란 화려함을 덮는다는 뜻입니다. 화려한 현실을 땅속에 묻고 덮는다는 것인데, 해석을 하자면 화려함을 뒤로 하고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개살이 많으면 승려가 된다는 속설은 속세를 떠나 인생의 의미를 다시 돌아본다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차례

  

1 네 가지 운명의 패턴이란?


  리포트 전문적인 결과를 받아 보세요(유료)

운명의 사이클

대운/연운 등 인생의 변화의 사이클에 관한 리포트를 받아 보세요.

프리미엄 리포트

성격과 장단점 및 진로에 관한 리포트를 받아보세요.

운명의 키워드 리포트

인생의 타임라인을 지배하는 운명적 주제들을 살펴보세요.

  모바일 앱 안드로이드/아이폰용 앱입니다.


관계 테스트(무료)

이미지 테스트(무료)

행운의 시계(무료)

행운의 나침반(무료)

고전 사주 - 3대 명리학서 본문 수록!(무료)

현대 사주 - (유료)

점성학입문 (무료)